3DS MAX에서 뷰포트샷 찍을 때 유의사항
- 맥스2010버전 이상에서 검은색 라인과 반사광 해결법
ㆍ하드웨어 쉐이딩 끈다
ㆍ디폴트라이트 설정
ㆍ디폴트라이트 라이트1개
ㆍ노멀은 다이렉트X쉐이더로 하면 된다.
- 캡쳐는 Grab Viewport 스크립트를 구해서 찍으면 고화질로 찍을 수 있다.
- Scanline 랜더러에 Direct X 쉐이더를 이용한다. 쉐이더 파일은 Xoliulshader가 좋다.
'끄적거림 >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 3D 게임 배경 구현 노트 by Dreamrugi (0) | 2014.03.31 |
---|---|
(2014) 게임 그래픽 디자인 참고노트 by Dreamrugi (0) | 2014.03.30 |
(2014~) 3dsmax 하이폴리곤 모델링 및 RTT 추출 관련노트 (0) | 2014.02.12 |
(2014~) 3ds max 애니메이션 노트 (0) | 2014.01.02 |
(2013~) Zbrush 필요 기능 노트 (0) | 2013.08.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