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거림/공부

(2013) 3dsmax RTT, X-normal로 A.O뽑을 때 옵션

3dsmax RTT로 A.O뽑을 때 옵션 참고


렌더러 포로덕션 : 멘탈레이 렌더러 / 랜더러 샘플링 : 16


RTT AO 옵션 참고


Samples : 128  / Spread : 3.0 / Max Dist : 50 / Falloff : 0.1

 

Samples : 256  / Spread : 4.0 / Max Dist : 0 / Falloff : 1.0

 

Samples : 512  / Spread : 2.0 / Max Dist : 0 / Falloff : 1.0


※ 샘플수가 높을수록 더 높은 퀄리티가 뽑힌다. 하지만 그만큼 뽑는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X-normal로 A.O뽑을 때 옵션 참고


1. 학과선배님의 옵션

   - Ray : 256, Bias : 0.001, Spread Angle : 170


2. 영문사이트 옵션

   - Ray : 256, Bias : 0.00001, Spread Angle : 150


3. 옵션 설명

  - Spread angle : 밝기 대비

  - Attenuation : 전체적 밝기, 0에 가까울수록 좋다.


※SBM확장자로 하니 자꾸 오류가 난다. 그냥 OBJ 확장자로 쓰는게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