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교 작업

(2학기) 캡스톤 디자인 2



Comment : 

  공주대학교 2013학년도 2학기 3학년 캡스톤디자인2 수업과제물로 만들었던 아두이노 게임 '몬스터 팡팡'입니다.


  아두이노 메가, LED버튼센서, 도트 매트릭스, 부저 센서, 7-Segment 등을 이용하여 만들었으며, LED가 들어온 버튼을 누르는

두더지잡기의 벤치마킹 게임입니다. LED 버튼이 몬스터라는 설정이지요. ^^


  총 3명이 팀을 이루어 만들었고, 저는 아두이노 프로그래밍과 선정리 일부를 담당하였습니다.

(전공이 그래픽인데, 팀원 중에 프로그래밍을 할 줄 아는 사람이 없어서 그나마 조금 할 줄 아는 제가 인터넷을 찾아가며 했습니다. 하하)


  어려웠던 점은 아두이노 코딩의 경우, 일반 게임엔진이나 프로그램들과 다르게 객체별로 스크립트를 달 수가 없이 하나의 loop문에 모든

코드를 써야하기 때문에 delay를 걸어주면 전체 게임진행에 delay가 걸리며, 순차적으로 스크립트를 실행해서 버튼 입력이 잘 받아지지 

않는다는 점, 배경음악을 넣으면 멜로디 실행과 게임진행이 꼬인다는 점 등이 있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버튼입력을 받는 코드는 여러군데에 넣어주었으며, 배경음악은 제거하고, 게임시작, 종료 시에만 출력되게 하였습니다.


아래는 아두이노 코드의 원본입니다 :)

(파일로 첨부하려 했으나, 무단도용의 우려가 있어 원문에 붙여넣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