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래는 기둥 부분은 수작업으로 토폴로지 해주고, 이파리는 플랜 비슷하게 입혀놓고 알파로 다 처리해버리려고 했습니다만...
최근 나오는 여러 게임들이 큰 나뭇잎을 알파보다는 모델링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간혹있다고 판단하여 일단 꽃잎도 저렇게 데시메이션으로 로폴을 뽑았고,
나무기둥 역시 이전에 했던 반지의제왕 작업을 생각해볼 때 손으로 리토폴로지 하는 것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니며, 오히려 데시메이션을 쓰고 면 정리를 하는
것이 더 하이폴에 근접하고 최적화 된 결과를 얻을 수도 있으며 시간도 절약된다는 것을 깨달아서 그냥 데시메이션을 쓰고 면 정리만 조금 해주었습니다.
이제 여기서 하이폴을 만들지 않은 부분들, 이를테면 바닥의 큰 이파리, 풀들이나 버섯과 같은 것을 로폴로 만들어주고 전체 언랩을 들어갈 예정입니다.
아마 꽃잎같은 경우는 저대로 입혀보고 이건 리소스 낭비다 싶으면 뽑아낸 노멀을 그대로 플랜에 입혀서 사용하게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