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졸업작품으로 진행 중인 '지구탈출' 게임의 배경이미지 작업입니다.
원래 단면으로 했었는데, 원근감이 살지 않아서 몹시 답답한 느낌이 들었었는데,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배경이미지를 3단계로 분할하여
각각 다른 속도로 상승하게하여 원근감이 느껴지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가장 뒤의 배경 이미지는 새로 직접 그려주었습니다.
한 가지 발생했던 문제는, 단순한 2D게임처럼 생각해서 배경이미지를 위아래로 길게 만들었더니, 어차피 이 이미지 자체가 plane에 입혀지는거라
3d texture로 인식이되어서 강제로 1x1 비율로 바꿔버리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위아래로 길게 만들었던 근,중경의 절벽이미지를 3개로 잘라서 6개 1x2 사이즈에 맡게 재정렬해주는 작업을 해야했습니다.
더불어, 리소스관리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1~4스테이지의 배경이미지, 근,중경이미지를 각각 하나의 텍스쳐에 모두 넣어서 관리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학과선배님으로부터 '텍스쳐 파일을 여러개로 나누는 것보다 최대한 하나로 묶는 것이 좋다'라고 하셔서 내린 결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