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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2012) 네트워크한 게임에서 파괴할 수 있는 주변사물 만들기

꿈러기 2013. 9. 28. 20:04

네트워크한 게임에서 파괴할 수 있는 주변사물 만들기

출처 : KGC2012 강연 - Havok, Tim Mowrer


1. 파괴되는 사물의 재질이 무엇인지에 유의하라.

   - 예를들어 나무인지, 도자기인지에 따라 파괴되는 형태나 절단면의 재질 및 모양 등이 다르다.


2. 절단면과 파괴되는 사물의 원래 재질의 연계성에 유의하라.

   - 파괴되는 사물이 내부가 어떤 것으로 구성되있을지 깊이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예를들어 시멘트 벽 안에는 시멘트 뿐만이 아니라 철근이나 벽돌이 들어있을 수 있는 것.


3. 전체가 부서지느냐, 부분이 부서지느냐?

   - 전체가 한 번에 부서질 때와, 부분적으로 부서질 때, 서로 파괴되는 형식이나 절단면, 모양이 다를 수 있다.


4. 아주 작은 조각은 사람들이 신경쓰지 않기 때문에 제거해도 된다.

   - 파괴에 파괴가 거듭되다보면 아주 작은  조각이 생기는데, 이러한 조각은 제거해도 된다.

   - 멀리있는 사물도 마찬가지이다.


5. 파괴를 일으킨 Trigger의 속성에 유의하라.

   - 예를들어 파괴한 사물이 불이라면 검게 그을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