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14.1.12~13) 졸업작품 뱀장어 컨셉스케치 및 컬러세팅, 모델링
꿈러기
2014. 1. 13. 23:04
- 졸업작품 디디디(예전의 지구탈출)의 2스테이지 장애물로 들어갈 뱀장어의 컨셉과 컬러세팅, 그리고 모델링까지입니다.
무섭지만 매력이느껴지게 하고싶어서 돼지코도 넣어주고, 눈도 졸린눈으로 만들어주었고 땡떙이 무늬도 넣어주었습니다 하하하 귀염귀염하네요!
컬러베리에이션은 9가지를 세팅해봤고, 팀원과 제 의견을 종합하여 1번째 컬러를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세부적인 컬러 세팅까지 해주었습니다.
사실 첫번쨰 것은 메탈슬러그의 뱀장어와 너무 이미지가 겹쳐서 가능하면 피하려고했는데, 5번은 뒷배경에 묻힐 것 같은 색이고, 8번은 2스테이지 벽
오브젝트와 일부러 같은 색을 골라서 약간 보호색 개념으로 넣어봤는데 역시 오히려 벽 오브젝트에 파묻힐거같아서 포기했습니다.
이것을 토대로 맨 아래것과같은 모델링을 하고 언랩까지 완료했습니다. 원래 뱀장어라면 훨씬 더 길게 만들어야되는데, 횡방향으로 지나가야하는 녀석이라
너무 길어지면 게임진행에 오류가 생길 것을 감안하여 팀원과 협의 후 저정도 길이에서 끝내기로 했습니다.